티스토리 뷰
학동 일요일한의원 욱신거리고 아픈 골반에 도수치료
안녕하세요. 학동 일요일한의원 리봄한방병원입니다. 혹시 평소보다 오랫동안 앉아있었거나 걸음을 걸었을 때 골반과 엉덩이 주변이 아프고 욱신거렸던 경험이 있나요? 이런 증상은 누구나 일상생활을 하면서 흔하게 겪을 수 있는 증상이기 떄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넘어가기가 쉬운데요. 하지만 골반 통증이 생각보다 오래 지속되고 점점 악화되고 있는 상황이라면 지나가는 통증이 아니라 혹시 골반뼈의 균형이 무너져서 생긴 증상이 아닌지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만약 골반통증과 욱신거림이 골반틀어짐 때문에 생긴 것이라면 학동 일요일한의원 리봄한방병원에 오셔서 진료를 받고 내 몸 상태에 맞는 교정치료로 관리를 해 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왜냐하면 골반이 비뚤어진 초기에 바르게 교정하지 않고 방치하여 시간을 보내게 되면 골반과 연결된 상하체 신체 각 부위가 연달아 비뚤어지면서 결국 건강을 해치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에요.
골반이 비뚤어지게 되는 원인은 주로 일상생활 속에서 취하는 잘못된 자세와 비뚤어진 생활습관입니다. 특히 하루의 대부분을 의자에 앉아서 같은 자세로 보내는 사무직직장인이나 학생은 나도 모르는 사이에 다리를 꼬거나 의자에 기대앉고 등과 허리를 구부정하게 하고 있는 등 잘못된 자세를 취하기가 쉬운데요. 이런 비뚤어진 자세는 당장은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을지 몰라도 점점 습관이 되고 오랜시간 누적된다면 우리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 골반에 압박을 줘서 균형을 무너뜨리는 원인이 됩니다.
골반 구조에 대해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2개의 엉치뼈와 꼬리뼈로 이뤄져 있으며 위로는 척추가 쌓어 올라가져 있고 아래로는 양쪽 다리가 이어져 있어요. 이런 신체구조이기 때문에 골반이 틀어지면 골반만 균형을 잃는 것이 아니라 전신의 균형이 무너질 수 있는 것입니다. 특히 골반이 비뚤어지면 척추가 휘면서 허리통증이 생기고 아래로 연결된 다리가 휘면서 O,X자 다리가 되기도 해요. 그리고 하체의 기혈순환이 저하되면서 부종과 하체비만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위와같은 골반틀어짐과 체형불균형이 눈에 띄게 보이고 통증까지 있다면 본인 혼자서 자세를 교정하고 스트레칭을 해 주는 것으로는 개선이 어려울 수 있으니 학동 일요일한의원 리봄한방병원에 오셔서 골반교정 도수치료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학동 일요일한의원 리봄한방병원 도수치료는 해부학과 생리학적 지식을 갖고 있는 치료사가 직접 맨손과 소도구만을 이용해서 환자의 불균형한 신체부위에 압력을 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수기 교정치료입니다.
골반틀어짐 환자분께서 도수치료를 받는다면 골반의 좌우 균형이 회복되고 주변의 기혈순환이 원활해지면서 통증개선과 기능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희 학동 일요일한의원 리봄한방병원은 도수치료와 함께 침, 약침, 뜸, 부항, 한약 등 다양한 한방치료를 함께 병행하고 있어서 골반틀어짐과 체형교정 효과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답니다. 혹시 바쁜 일정으로 골반주변이 욱신거려도 아무런 대처를 하지 못하고 있다면 걱정마세요. 저희 학동 일요일한의원 리봄한방병원은 주말과 공휴일에도 쉬지 않고 진료를 운영하고 있으니 편한 시간에 찾을 수 있습니다.
리봄한방병원 홈페이지 [ 링크 ]